[부산테솔] 스토리텔링에 영혼을 불어넣는 방법 ,어린이영어지도
안녕하세요 코섹에듀입니다 :)
어린이테솔 기본과정 3차시 주제는 Stoytelling 이었는데요.
강사님의 My lovely old son, Dad 이야기와 함께 시작된 수업!
Storytelling은.. 네~~~ 나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교감하는 거였어요...
수강생분들의 눈물을 훔치게 만든 강사님의 스토리텔링 비법 다같이 배워볼까요?
흔히들 Storytelling이라고 하면 동화책 읽어주기 쯤이라 생각하시는데요,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책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들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일들, 나의 경험담이나 친구의 이야기
모든 것이 스토리텔링의 소재가 될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스토리텔링은 왜 해야하는 걸까요?
스토리텔링을 통해 아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유창하게 말할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하지만
큰 그림으로 보면 아이들의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스토리텔링이 존재하는 거싱죠.
스토리텔링을 잘 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에게 맞는 own tone을 찾아야 한답니다.
다함께 Voice setting, Volume, Facial expression 등을 통해 나만의 목소리를 찾는 연습을 하고~~
7 elements of stoytelling과 각종 Skill들도 배워보고!
Who will help me~~?
책 속의 cow가 되어 Moo~ Moo~ 동물 소리를 흉내내며 함께 스토리텔링도 하고~
오늘 배운 telling skill들을 바탕으로
수강생 여러분들께서 가져오신 책으로 직접 스토리텔링하는 시간도 가져보았습니다!
강사님께서 손수 제작하셨다는 귀요미 동물 친구들~~
스토리텔링을 하며 다양한 교구들도 함께 활용하면 좋겠죠?
하지만 가장 좋은 교구는 바로 우리 선생님 자신의 몸, 얼굴표정, 눈빛, 목소리랍니다~!!!
기본과정 3차시 수업은 여기까지입니다.
4차시 Song&Chant 시간은 얼마나 더 재미있을지 기대되네요~
다음 시간에 뵈요 호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