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테솔] 수강생들의 유아 초등영어수업시연!
반갑습니다!
영어 강사의 꿈, TESOL College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열심히 달려오신 기본반 선생님들의
예비 실기 시험을 보는 날입니다!
3주동안 배웠던 수업 내용을 토대로 준비하신 수업들
함께 보시죠!
6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신 첫번째 선생님께선 컬러 수업을 준비하셨습니다!
Color Song으로 신나게 수업을 시작한 후
준비하신 과일 교구로 과일의 색을 묻고 답하기!
시각적인 교구를 사용하니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답할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과일의 색을 선생님이 물어보면
It's orange! I like orange!를
대답할 수 있도록 한 명씩 연습해보는 활동도 하였습니다!
어린 아이들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문장보다는
짧은 문장을 완벽하게 구사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 더 좋겠죠?
그 외에도 과일 그림을 그린 후 친구들에게 소개하기 등
스스로 말하는 활동들을 해보면서 수업을 마쳤습니다!
다음 선생님께선 지난 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Flash Cards로 Review하는 것으로 수업을 시작하시네요~
지난 시간에 배웠던 장소 단어들을 사용하여
이번 시간에는 친구가 어디를 가는 지 묻고 답하는 표현에 대해 배워보는 것이
오늘의 Key expression!
직접 만드신 Board 교구를 사용하여
Where are you going?
- I'm going to the park!
- I'm going to the church! 등
다양한 장소로 대답하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팀 또는 짝지와 묻고 답하는 게임으로 반복적으로 연습하면서
준비하신 수업을 마무리 하셨습니다~
세번째 선생님께선 6세를 대상으로
Clothes에 대해 수업을 준비하셨습니다!
Flash Cards로 아이들이 어떤 옷을 입고 있는 지
스스로 말하도록 유도하면서 아이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수업을 진행하시는 선생님!
외출을 하기 위해서 어떤 옷을 입어야하는지
신나는 Song으로 알아보고 불러봅시다!
Put on your shirt! Put on your pants!
이번에는누가 먼저 Flash Cards의 Clothes를 입는 지
Game을 하면서 아이들이 오늘 배운 내용을
얼마나 잘 이해했는 지 확인하면서
즐겁게 수업을 마무리 하셨습니다~
다음 선생님께선 재미있는 Mr. Wolf 이야기로
시간을 읽는 법에 대해 준비하셨습니다!
직접 만드신 시계 교구를 이용하여
각 시간마다 Mr. Wolf가 무엇을 하였는 지 살펴보면서
It's 3 o'clock, It's 7 o'clock 표현을 조금씩 익혀보았습니다~
이제 아이들 스스로 시간을 읽도록 연습해봅시다!
알맞는 시계 그림과 문장을 Matching하면서
아이들이 시계를 잘 읽을 수 있는 지
확인해보는 활동을 가져보았습니다~
시간을 읽는 법을 Mr. Wolf Story로 배운
신선한 수업 주제였습니다!
다음 선생님께선 Secret Box를 준비하셨습니다!
과연 무엇이 나올까요~?
아하! 상반되는 의미를 가진 Flash Cards들이 들어있었네요!
Big 카드를 꺼낼 때는 큰 물건을 꺼내듯,
Small 카드를 꺼낼 땐 작은 물건을 꺼내듯 표현하시면서
아이들이 Guessing하면서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셨습니다~
상반되는 의미를 가진 단어들이니 짝을 찾아줘야겠죠?
Hot - Cold, Big - Small, Slow - Fast
아이들이 직접 짝을 찾으면서
단어의 뜻을 잘 기억하고 있는 지 확인까지 해보았습니다~
다음 선생님께선 장래희망을 주제로 수업을 준비하셨네요!
다양한 직업들을 살펴보면서 아이들이 어떤 꿈을 가지고 있는 지
알 수 있는 좋은 주제인 것 같아요ㅎㅎ
친구에게 무엇이 되고 싶은 지 물어보는 표현을
중독적인 Chant를 사용하여
What do you want to be? 표현을 배워보았습니다!
이제 배운 표현을 사용하여 친구에게 꿈을 묻고 답해볼까요?
What do you want to be?
I want to be a doctor!
묻고 답하는 표현이 조금 어려워하는 친구들도
Chant를 사용하여 어렵지 않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모두가 즐거운 수업인 것 같습니다ㅎㅎ
이제 마지막 선생님의 차례입니다!
선생님 손에 무지개가 있는 것을 보니
오늘의 주제는 색과 관련된 것 같습니다~
무지개를 통해 Color에 대해 살펴본 후
본격적으로 수업을 시작!
준비하신 그림 카드를 사용하여
아이들에게 어떤 색인지 묻고 답하면서
아이들이 Color을 얼마나 인지했는 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이렇게 끝이 난 선생님들의 수업 시연!
모두 열심히 고민하고 노력하신 모습이 보이는 수업시연이었습니다~
이제 다음 시간부터는 한 층 심화된 내용으로 공부해볼텐데요!
큰 숙제를 끝낸 오늘만큼은 푹 쉬시고
심화반 수업으로 만나요~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찾아오시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