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론 공부로 지칠만도 한데...
다음주가 기다려진다던 수강생 여러분을
3차시(Storytelling)과 4차시(Song&Chant)를 위해 다시 만났습니다.
토요반이라 6시간 연강임에도 불구하고 시종일관 하하호호
즐거운 우리의 힐링 타임 시작해 봅시다! ^^
"What is all about storytelling?"
스토리텔링은
내가 전달하고자하는 이야기를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마음으로 전달하고 교감하는 것!
하여 "MY DAD" story를 based한 저의 진짜 이야기를 들려 드렸지요.
함께 공감해 주시고 눈물도 보여주시고, 웃어도 주신 수강생 여러분들..
감사해요 ~ :)
수업을 들으며 스토리텔링 기법에 대해 배우고 연습해 본 후 실제 우리 조원들에게
이야기 들려주기 연습을 합니다.
(pace, voice setting, facial expression, narrative skills, volume...)
실제 storytelling 실습을 해 봅니다. 처음인분도.. 베테랑 선생님도 모두 반짝 반짝!
실제 교실에서 스토리텔링 스킬은 부족하나 재미있게 들려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품활용, 이야기에 나만의 비법 투입하기 등등 직접 해 보았지요?
점심식사 후, 노곤함을 이길 또 하나의 실습
조별 대표들의 시연이 있었어요. "We Are one Team" 이라는 구호 아래
하나된 우리 선생님들.. 주저없이 시연에 동참해 주셨어요!
모두 웃고, 경험하고... 나중엔 우리아이들이 혜택을 받겠죠!!
그리고 시작된 Song & Chant 시간
음악의 힘! 음악과 언어발달을 연결시켜 먼저 아이들을 이해 해 봅니다.
영어 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가르치는 현장이라면 어디라도
오늘 2주차에 공부하게 되는 스토리텔링과 Song&Chant는 빠질 수가 없지요?
왜 어린이 영어교육현장에서 노래활용수업을 해야 하는지 가치를 이해합니다.
자, 이제 실습을 해봅니다!
보자기를 각티슈 통에 티슈처럼 접어 넣은 후 한사람씩 뽑아보며 warming up!
그리곤 rainbow song으로 색깔 어휘들을 짚어 봅니다.
힘껏 뽑아보아요.. 넘어지지 않게~
그리곤 오늘 배울 key expression으로 연습 후
노래를 들어 보니.. 어머!! 아까 배운 문장과 단어들이 노래속에 다 담겨 있네요~
신나게 불러 본 후 노래 가사로 묻고 답하며 모두 똑같은 그림으로 완성해 봅시다!
진정 학생 중심이자 과업 중심 활동들이네요~~
이제는 영어강사님들의 생각 주머니를 열어 보아요!
코섹에듀의 어린이테솔 과정은 과제는 많지 않지만,
자료찾기, 아이디어 공유하기 등의 하지않으면 안 될 것 같은....^^ 과제가 있어요~
영어수업에서 자주 쓰는 활동들, 어려웠던 것들... 강의실로 들고 와서
수정 보완을 합니다!!
유아담당 선생님께서 "Shark Song"을 통하여 함께 공유해 주시고 계시네요!
선생님의 교실에서 직접 사하고 계시며 보았던 아이들의 반응까지 알려주시고
처음엔 앞에 서기가 쑥스럽지만.. 이미 벌써 우린
"We are 1 team."인지라
하나라도 더 나누고, 서로에게 도움이 되어 주고자 토닥여 주고 있는
모습에 감동 감동!!
이러다 YL TESOL (어린이테솔) 토요반은 드림팀이 될 것 같은!!
수고하신 수강생 여러분들... 그리고 강사님 우리 모두 감사합니다~!
이렇게 우리는 코섹에듀 어린이테솔 YL TESOL 7월 기본과정 3차+4차시를 마치고
모두 웃으며 집으로 고고씽!
어린이테솔 과정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YL TESOL > YL TESOL 수업현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테솔]코섹에듀 어린이테솔 7월 기본과정 8차시 - 레슨플렌(수업계획안) (0) | 2016.10.11 |
---|---|
[부산테솔]코섹에듀 어린이테솔 7월 기본과정 7차시(파닉스) 스케치 (0) | 2016.10.11 |
[취업자격증]코섹에듀 어린이테솔 기본과정 7월 6차시 스케치 - 파닉스기초/음소인식 (0) | 2016.10.11 |
[부산어린이테솔]코섹에듀 YL TESOL 7월 기본반 5차시 스케치-영어게임 (0) | 2016.10.10 |
[부산어린이테솔]코섹에듀 YL TESOL 7월 기본과정 1차+2차시 강의 스케치~ (0) | 2016.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