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영어 강사의 꿈, TESOL College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영어독서지도의 두번째 시간입니다!
오늘도 책 뽀개기 함께 해볼까요~?
이번 시간에는 Guided Reading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Read aloud -> Shared Reading 을 거쳐
아이들이 책을 스스로 읽을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책을 읽는 것 뿐만 아니라
쓸 수 있도록 Writing까지 배워보았습니다!
Guided reading 단계가 되니 점점 선생님의 역할이 감소하고
아이들의 역할과 비중이 커짐을 느끼며
결국, 이런 단계를 거쳐
Independent Reading 단계로 접어 들겠죠?
그렇다면 이제 아이들에게 어떤 요소들을
책으로 가르쳐줄 것 인지 배워볼까요?
Reading의 5요소
Phonemic awareness, Phonics
Comprehension, Fluency, Vocabulary를
사용하여 Reading 수업을 준비해봅시다!
각자 가지고 오신 책에서 다섯 요소들을 찾으면서
책을 뽀개봅시다!!
PA, Phonics 모두 수업 시간에 배웠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아내시는 선생님들!!
강사님의 피드백과 노하우로
선생님들 모두 책 뽀개기 완료!
책 한 권으로 이렇게나 많은 내용을 가르칠 수 있다니
정말 놀라워요~
강사님만의 Reading & Writing 스킬들을 들을 수 있었던
아주 알찬 수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영어독서지도 수업이 끝나지 않았다는 것!
다음 시간에는 얼마나 더 유익한 내용을 배울까요~?
오늘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음 시간에 만나요!
'YL TESOL > YL TESOL 수업현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과후영어지도사] 영어독서지도 Lesson Plan! (0) | 2017.10.11 |
---|---|
[초등영어독서지도] 단계적으로 배우는 Reading & Writing! (0) | 2017.10.11 |
[부산파닉스] 어린이영어요리 - Cooking English (0) | 2017.09.27 |
[어린이영어] Balanced Literacy로 1등 영어독서지도사 되는 법! (0) | 2017.09.21 |
[부산테솔자격증] 따가운 햇볕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Sun Safety! - 기본반 수업시연현장! (0) | 2017.09.21 |